2013년 8월 6일 화요일

사랑에 빠진 이의 여러 모습

사랑에 빠진 이의 여러 모습

괴 테
내가 물고기라면 좋겠네,
저토록 민첩하고 싱싱한.
그대가 낚시하러 오면,
내 고통스럽지 않으리
내가 물고기라면 좋겠네,
저토록 민첩하고 싱싱한.

내가 금이라면 좋겠네,
언제라도 그대 위해 쓸 수 있는.
그대가 무엇을 살 때면
나는 속히 달려가리.
내가 금이라면 좋겠네,
언제라도 그대 위해 쓸 수 있는.

내가 충실하다면 좋겠네,
내 사랑은 늘 바뀌지만.
나는 내 모습 변하지 않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지 않으리.
내가 충실하다면 좋겠네,
내 사랑은 늘 바뀌지만.

하지만 나는 나일 뿐이니
나를 이대로 받아줘요!
그대가 더 좋은 사람 원한다면
직접 새겨서 가지세요.
나는 그저 나일 뿐이니
나를 이대로 받아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