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사랑은 그저 있는 것

사랑은 그저 있는 것

지은이 : 생텍쥐페리

사랑에 있어서 나는
나 자신을 낮추지도
그녀를 낮추지도 않을 것이다.

나는
하나의 공간으로 그녀 곁에 있을 것이고
하나의 시간으로 그녀 속에 머물 것이다.

사랑에는 공식이 없다.
그것은 그저 있는 것이다.
공유한 그 많은 추억과 괴로운 시간들,
불화, 화해 그리고 마음의 격동....

나무 하나를 심었다고 해서
어찌 금방 그 그늘 아래서 쉴 수 있으랴.
사랑 안에 쉬기 위해서도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
사랑이 무성한 잎을 드리울 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