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1일 금요일

사랑은 사랑만을 사랑할뿐- 이성복

- 나는 너를 사랑한다 내가 알지 못하는 모든 여인들을 위하여
나는 너를 사랑한다 내가 체험하지 못한 모든 시간들을 위하여-
= 폴 엘뤼아르 [나는 너를 사랑한다]=

사랑은 자기반영과 자기복제. 입은 삐뚤어져도 바로
말하자. 내가 너를 통해 사랑하는 건 내가 이미 알았고
사랑했던 것들이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해서, 시든 꽃과
딱딱한 빵과 더럽혀진 눈(雪)을 사랑 할 수 없다. 내가 너
를 사랑한다 해서, 썩어가는 생선 비린내와 섬뜩한 청거
북의 모가지를 사랑할 수는 없다. 사랑은 사랑스러운 것
을 사랑할 뿐, 사랑은 사랑만을 사랑할 뿐, 아장거리는
애기 청거북의 모가지가 제어미에게 얼마나 예쁜지를
너는 알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