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0일 일요일

작자 미상의 ´위대한 치유자이신 주님´ 외


<치유의 기도 모음> 작자 미상의 ´위대한 치유자이신 주님´ 외

+ 위대한 치유자이신 주님

위대한 치유자이신 좋으신 주님,
주님 앞에 무릎 꿇어 경배하옵니다.
모든 온전한 선물은
주님으로부터 오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주님께 기도 드리니
제 손에 확실성과 기능과 기술을,
제 생각엔 맑고 투명한 확신을,
제 마음엔 친절과 온유함을 주소서.

우리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향한
꿋꿋한 신실한 믿음을 지니게 하시고
이웃이 겪는 고통의 일부나마 저의 것으로
들어올릴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
이것이 저에게 유익한 것임을 깨달을 수 있게 하소서.
제 마음에서 교활함과 세속적인 욕심을 없애주소서.
어린이의 순수한 믿음으로
오직 주님만 의지하게 하소서.
(작자 미상)
+ 치유하소서

육체의 고통과
언어의 폭력에서 동강이 난 영혼이
냉기 가득한 곳에서
절대자께 감히 기구합니다
유다처럼
실망 죄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비우지 못하는 탐욕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머리에 박혀 있는 가시와
뱃속을 난도질하는
칼날을 주님 가여워하소서!
싸늘하게 다가오는
시선에서 침묵하고
아파하기보다는 그들을
이해할 착함을 기구합니다

그늘진 얼굴에
포근한 햇살을 내리시어
고통받는 이웃에게
밝은 빛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차가운 눈가에 온기를
혀와 입술엔 밝은 지혜를 주시어
이웃을 비판하지 말고
소나무 숲속 재잘대는
새들처럼
욕심을 내려놓고 종일토록
부활의 기쁨을 노래하게 하소서
(신상숙·시인, 1952-)
+ 치유를 위한 기도

우리 주 예수님
저는 지금 당신을 향해서
저의 마음을 열고 당신에게 청하나이다

제가 오늘
가장 필요로 하는 방법으로
당신의 사랑의 치유를 경험하고
알고자 하오니
도와주소서.

당신은 병들고 죄에 차서
당신께 온 어떤 사람에게도
등을 돌리지 않으심을 알고 있나이다

주 예수님
제가 필요로 하는 것에
동정과 자비를 베푸소서
저의 몸이 치유를 필요로 하는 곳에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어루만져 주시고
저와 일체가 되어 주소서

저의 감정 안에서
저의 마음 안에서
저의 생각 안에서
저의 대인관계 안에서
저의 일 가운데에서
저의 가정생활 안에서
그 모든 생활의 상처와 어려움과
과거와 현재에서
저의 상처를 치유해 주시고
제가 용서를 할 수 있기를 청하나이다

주 예수님 .
저를 인도해 주시고
당신의 성령으로
저를 가득 채워주소서.

주 예수님
제가 당신 안에서
믿음과 희망을 가지도록
도와주소서
(상담치료를 하기 전에 바치는 기도)
+ 제 아이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소서

치유의 주님
제 아이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소서

치유의 주님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치유해 주셨듯이
과부의 아들을 살려 주셨듯이
아파하는 제 아이의 고통을 살펴주시어
거뜬히 자리를 털고
일어나게 해주소서.

당신의 따뜻한 손으로 제 아이의 이마를
짚어 주시고 당신의 굳건한 팔로
제 아이의 아픈 몸을 안아 주소서.

치유의 주님
제 아이가 질병을 이기고
건강을 되찾게 해주소서.

건강한 몸을 되찾아
치유자이신 주님을
찬미하게 해주소서
(미리암 H·미국 생태 영성가이며 동화작가)
+ 사별의 슬픔과 상처를 치유하는 기도

하느님
이제껏 아무도 제가
이렇게까지 심하게 상처받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한 사람이 없습니다

이제 저는 제 삶이
다시는 전과 같아질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도 여전히 괜찮습니까?

당신은
˝나는 너희에게 생명을 주고
그것을 완전하게 하기 위해서 왔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저희의 삶이 괜찮은 것 이상으로
온전히 치유될 수 있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주님
저는 지금 당장
온전히 충만한 삶을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살아갈 힘만을 원합니다

주님
제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보여주소서
(리누스 문디, 『기도산책』)
+ 육신의 치유를 청하는 기도

자비와 사랑의 주님,
당신은 저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에,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 들어주신다고 하셨기에
그 약속을 굳게 믿고 당신 잎에 왔습니다.

주님, 제가 지금 앓고 있는 000를 낫게 해주소서
제 아픈 곳을,
당신 치유의 사랑이 절실한 부분을 어루만져 주소서
당신 사랑의 그 따뜻한 기운이 제 몸의 모든 세포와
병든 신경 조직으로 스며들게 하소서

그리하여 병든 세포들을 건강한 새 세포로 바꾸어 주소서
제 안에 있어서 안 될 것들을 모두 없애 주소서
병든 부분을 모두 깨끗이 해주시고
모든 염증을 없애 주시며,
막힌 정맥과 동맥을 뚫어
손상된 곳에 다시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소서
제 몸과 마음, 정신과 영혼을 튼튼하게 해주시고
저를 만드신 그 힘으로 저를 치유하시고
새로 태어나게 해주소서

제 몸과 마음, 감정과 영혼이
온전히 건강을 되찾게 하소서
제 삶에 대한 당신의 뜻과 계획을 신뢰하며
이 아픔과 괴로움을 참고 받아들일 수 있는 은총을
베풀어주소서

주님, 자비를 베푸시어
제가 저지른 모든 죄를 용서하소서
제가 고통 가운데서 평화를 찾게 하시고, 영혼들
특히 가족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영혼의 구원을 위해
모든 고통을 봉헌하게 하소서

믿음의 눈으로 이 병듦 안에서
은총을 바라볼 줄 알게 하소서

그리하여 제가 치유받은 다음 죽을 때까지
당신 치유의 사랑과 힘과 보살핌을 증거하며
살게 하소서.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모님과 모든 성인들과 더불어 기도 드립니다. 아멘.
(『치유를 위한 기도 항아리』)
+ 영적 치유를 청하는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저를 사랑해 주시고 당신 가까이로
불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자주 당신께로부터 멀어질 때조차
결코 저를 포기하지 않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의 온갖 불성실함, 죄악, 게으름과
나약함에도 불구하고
당신께서는 약속을 저버리지 않는 분이십니다.

제 영적 삶을 염려하시고 제 안에
당신 가까이 가고자 하는 열망을 심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치유의 자비를 베풀어주시어
제가 생각과 말과 행위로
당신께 저지른 죄를 용서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 당신 앞에 겸손한 마음으로 나와
당신 사랑이 가득한 치유의 현존을 체험하기를
청하고 구하며, 두드리고 희망합니다.

게으름이나 다른 재미, 활동에 마음이 치우쳐
기도를 멀리했던 시간들을 쓰다듬어 주시기를 청하며
여기 당신 앞에 있습니다.

저 자신의 인간적 노력이나 다른 사람들에 의지하며
당신을 멀리했던 시간들을 치유해 주소서

저 자신을 중심에 두고 세상일 아니
유혹에 쉽게 눈멀었던 시간들을 치유해 주소서

주님, 저를 굽어보소서
제 삶 어디에 당신 치유의 사랑과 자비가 필요한지
저 자신을 살필 수 있도록 주님, 도와주소서

주님, 제 마음을 깨끗이 하소서
언제나 당신을 제 마음의 가장 첫자리에 두고
죄를 멀리하며 죄를 범할 상황과 기회를 멀리 할
은총을 내려 주소서

제가 기도하며 살도록 이끌어 주시고
가능한 자주 기도하려는 열망을 심어 주소서

제 기도가 당신께 들리지 않는 것만 같아
습관에 젖어 공허하게 기도드릴 때
제 마음을 당신께 들어 올려 주소서.

고난과 장애로 인해 포기하고 싶어질 때
인내와 끈기로 저를 강하게 하소서
오로지 당신께로 가는 올바른 길로 저를 이끄소서

사랑하는 주님,
저를 언제나 당신 가까이 이끌어 주시고
제 영혼이 당신 능력과 치유의 현존으로 가득 차게 하소서
(『치유를 위한 기도 항아리』)
+ 감정의 치유를 청하는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무엇이든 당신 이름으로 청하면,
그리고 제 영혼에 도움이 되고
당신 뜻에 합당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주신다는
당신의 약속을 굳게 믿으며
여기 당신 앞에 왔습니다.

당신의 깊은 사랑에 의지하며,
제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는
오직 당신만이 아심을 믿습니다.
바라건대, 제 마음에 들어오시어
저의 모든 상처받은 감정을 치유해 주소서

당신께서는 저보다 저를 더 잘 아십니다.
당신 치유의 사랑이 제 온 몸을 감싸 안으시어
아물지 않은 채 남아 끊임없이
저를 괴롭히고 고통스럽게 하는
모든 부정적인 감정들을 없애주소서

당신 은총의 흘러듦을 막고
당신의 평화와 사랑과 기쁨을 앗아가는
상처와 아픈 기억들을 치유해 주소서

슬픔과 외로움,
두려움과 근심,
죄책감과 좌절감,
배신감과 거부감,
분노와 증오,
원망과 마음의 쓰라림에서
저를 자유롭게 하소서.

당신 치유의 사랑으로
절망과 비탄, 무력감과 자포자기에 빠지게 하는
모든 감정들에서 저를 이끌어 주소서

저로 하여금 그 모든 부정적 감정에 빠지게 한 이들을
제가 용서하게 하시고
저로 인해 그런 감정에 빠지게 된 이들이
저를 용서할 수 있는 은총도 내려 주소서

오! 주님,
자비를 베푸시어 제가 제 잘못을 뉘우치게
하시고 저의 죄와 게으름을 용서하소서
모든 고통의 체험에서 은총이 비롯되며
그로 인해 당신께 더욱 가까이 가게 됨을
제가 깨닫도록 도와주소서

이 모든 괴로운 감정을 없애 주시고
그 자리를 당신의 사랑과 평화, 기쁨,
그리고 성령의 현존으로 채워주소서

치유받은 제가 당신의 놀라운 능력과 영광을 증거하며
다른 이들을 향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 줄 알게 하소서
(『치유를 위한 기도 항아리』)

* 엮은이: 정연복 / 한국기독교연구소 편집위원

정윤목의 ´5월의 기도´ 외"> ´나는 주렸으니´ 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