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8일 수요일

그림자

살아온 나날들
나 자신의 합리화와 정의롭고
건실한 생존을 영위 한다고
얼마나 절규했던가

나자신의 이기와 얄팍한
기회에 억매여 하루 하루
남에게 얼마의 분노와
고통을 안겨 주었던가

나의 양심에 파고드는 했불은
빛갈없는 바람으로 흩어’습니다

숙명처럼 찾이오는
너 있는 곳에 내가 있었고
내가 토해내는 나의 슬픔
오늘을 보내야 하는 나의 번민
그것이 그믐밤
그림자의 사랑이 였습니다

나 오늘도 절망하는 노래
낙엽구른는 소리 뒤로하며
허공에서 춤추는 그림자 하나 안고
자작나무 욱어진 외진길
내 몸속에 또 하나의 나인 너를 잡고
가을하는 그림자와 함께
보우강을 흘러 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