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친구가 될 때..





친구가 될 때..

´친구´ 란 인디언들의 말로
˝내 슬픔을 자기 등에 지고 가는 자˝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숨은 의미를 알게 된 뒤로
나는 친구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이를테면 누군가 사귈 때
그가 정말로 내 슬픔을 자신의 등에 옮겨질 수 있을 것인가
헤아려 보게 된 것이다.

내가 누군가의 친구가 될 때도 마찬가지였다.
내가 그 슬픔을 진정한 나의 슬픔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인가
한번쯤 깊이 사고하게 되었다.

- 김지수의 <들꽃 이야기> -
정말로 좋은 친구는
늘 좋은 해답을 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지식과 지혜가
넘치지 않아도 좋습니다..

언제 보아도 편안하고
아무리 오래 같이 있어도 지루하지 않고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사람이

정말로 좋은 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