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5일 월요일

인생 그리고 또 하나의 인생



인생~!
그것은 과연 무엇일까.......

힘차게 제 어미 자궁을 찢고 나와
늙어 뒷방에 기생하다 관 속으로 들어가는 것!

젊은 날의 자유는 끝없는 환상을 위해
조각조각 부수어 가며 불꽃처럼 남용하고
한 줄 블랙코미디 삶으로 살다 가는 것!

패러독스의 오로라가 넘치는
값싸고 저렴한 자아가 빚어놓은 삶
아~ 이것이 내가 배운 인생이었단 말인가

열외 없는 인격을 가진 사람들의 가장행렬 속에
허우적거리다 부화뇌동이 펄펄 끓어 넘치는
혈기만 부리다 가는 것!

해리포터 이야기에 나오는
이름이 봉인된 마술 지휘봉으로
성장이 멈춰버린 젊은 날의 순수를 부르짖는 것!
아~ 이것이 내 인생이었단 말인가

하지만 나는 오늘도 인생 하나를 배우고 말았다
회색빛 가면을 쓴 체 씁쓸하게 웃고 있는
또 하나의 내 인생을......


ㅡ 인생 그리고 또 하나의 인생 /풍향 서태우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