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일 토요일

때로는 따사로운 햇살이 드리우고..[예반]



예반 - 누군가에게 무엇이 되어 中

자신을 둘러싼 세상에 대해 알려고 노력할 때
인간 만사의 기본은 시간입니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 있어서는 특히 그러합니다
어떤 사람과 시간을 많이 보낼수록,
그 사람에 대한 감정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이나 친구와의 경우처럼

그러므로 나를 낯선 사람이라고
생각지 말고 아무런 시간도 함께
나눈 적이 없는 누군가로 생각하십시오
그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신은 나에 대해 차츰 감정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해
그러는 것처럼 말입니다 ♣

나는 그녀를 몰랐지만, 그러나 그녀는 미소지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미소로부터 따스함이
내 마음 깊은 곳으로 스며들어 왔습니다
나는 내 편에서 할 수 있는 말들을 아무것도 몰랐지만,
그러나 지금 생각건대, 그녀는 이해했습니다
그리하여 그 차갑고 외로운 날에,
그녀는 대개의 사람들이 줄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것을 내게 주었던 것입니다 ♣

내가 말을 하는 데에는 찰나가 걸렸었고
당신이 미소짓는 데에는 순간이 걸렸었으니까요
나의 작은 일부는 당신과 함께 떠나고,
당신의 작은 한 조각은 나와 함께 남아 있을 것입니다 ♣

두 사람 사이의 이끌림은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지만,
그러나 지속적인 관계는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

잠시 머물다 가는 길에,
한 여인이 주는 사랑이 위안을
내가 결코 찾지 못할 것이라면,
신이여, 내게 삶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법을 익히게 해주십시오
그 한 가지가 부족하다 하여
내가 모자라는 사람으로 남지 않게 해주십시오 ♣

나는 하나의 생각입니다
우주의 마음속에서 잉태되어,
내가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해석되는 하나의 생각입니다

내 자신 안에서는, 나는 늘 변함이 없지만,
그러나 나는 나를 해석하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항상 변하고 있습니다

나는 내 행동들을 통제할 수 있지만,
그러나 그들의 생각을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들을 할 수밖에 없고,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들이 원하는 대로 생각하게 놔둘 수밖에 없습니다 ♣

인생은 여러 가지 기회들의 형태로 옵니다
그 기회들은 쉽게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그것들이 헛되어 탕진되고 난 뒤에야
그렇다는 것이죠 ♣

그것은 탄생이라 불리는 시각에 시작되어,
죽음이라 불리는 시각까지 계속됩니다
그것이 삶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삶은, ´어느 쪽이 우선이든,
육십 년, 혹은 육천 마일´을 보장한다는
보증서들이 첨부되어 오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웬일인지, 사용 지시서까지 빠진 채로 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받은 것은
삶 그 자체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살아가는 것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

놀라운 것들로 가득한 세상에서,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일들이 너무도 많은데,
수많은 사람들이 산다기보다는
그저 존재하는 쪽을 택한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

오가는 다른 사람들을 이해한다는 것이
내겐 어려워 보입니다
그들이 하는 말과 행동들은
나로서는 알지 못하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난 그들에게는 그렇지 않은 척하면서,
다른 식으로 해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내 편에서 나 자신을 이해하고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나를 이해시키려 노력하는 것으로써 말입니다 ♣
.................................................................